show menu

모자뜨기 캠페인 시즌 7 ‘모자뜨기클럽’

Save the Children│2013.10│Digital

01.main

새롭고 재미있는 도네이션 프로그램

감동과 참여를 함께 일으킨 세이브더칠드런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시즌7 “모자뜨기클럽”

  • BACKGROUND‘뜨개질 교습소’로 훈훈하게 시작되었던 포스트비쥬얼의 첫번째 모자뜨기 캠페인인 시즌6에 이어, 시즌 7도 함께하게 되면서, 이제는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세이브더칠드런의 대표적인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7은 대중이 모자뜨기 캠페인을 트렌드한 기부문화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참여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또한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보다 참여하기 편리한 캠페인이 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 IDEA 1“뜨는 클럽, ‘모자뜨기클럽’ 카카오톡으로 멤버를 모집하다!”
    세이브더칠드런과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맺으면 누구나 ‘모자뜨기클럽’에 가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캠페인의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고, 자신이 직접 뜬 모자 사진이나 사연을 모바일 웹 갤러리에서 공유하며 소속감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모자뜨기 캠페인이 끝난 후에도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기부 관련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 IDEA 2“올 겨울 가장 뜨는 클럽, 영상 & 웹툰으로 홍보하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활동을 시작하는 수상한 동아리,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에 청춘을 바치는 엉뚱 유쾌 발랄 훈훈한 ‘모자뜨기클럽’의 신입멤버를 모집하는 영상으로 캠페인을 알렸습니다. 열혈 회장이자 배우 ‘이종석’, 클럽 맏언니 ‘박경림’, 피아니스트 ‘윤한’, 쇼핑호스트 ‘오혜선’ 씨와 함께, 왕초보 신입부원인 웹툰작가 ‘김진’이 웹툰 캐릭터로 함께 등장하는 홍보영상을 공개했습니다.또한 김진 작가와 함께 셀럽들의 얼굴 사진을 활용한 포토툰을 네이버 웹툰에 연재하며, 에피소드 곳곳에서 모자뜨기 참여자들이 보낸 모자 사진과 사연을 소개하는 등 픽션과 논 픽션을 넘나드는 신개념 브랜드 웹툰을 선보였습니다.
  • IDEA 3“뜨는 방송 출연! 홈쇼핑에 뜨다!”
    쇼핑호스트 ‘오혜선’ 씨가 등장하는 모자뜨기 키트 판매 방송에 이종석과 김진의 웹툰 캐릭터가 함께 출연하여 모자뜨기클럽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는 홈쇼핑 최초로 웹툰 캐릭터가 게스트로 등장한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 RESULT브랜드 웹툰에서는 모자뜨기 참여자들의 댓글 응원이 이어지며, 금요 웹툰 별점순 1위, 실시간 급상승 6위를 기록하였고, 홍보 영상은 시즌6 대비 조회수가 300% 증가하였습니다.

    2013년 12월 25일, 홈쇼핑 방송 당일 목표치였던 1천 개의 키트가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에 힘 입어, 2012년의 시즌6에 이어 2년 연속 조기 매진되었습니다. 시즌7의 목표 수량이었던 13만 개를 훌쩍 넘기며, 키트 1만 개를 추가 제작하여 총 14만 개의 모자뜨기 키트를 판매하였습니다.

 

 

02.web
03.web sub
04.mobile
05.ipad
06.grid_01
06.grid_02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