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Play Green 2014

innisfree (AMOREPACIFIC)│2014.05│IMC

이니스프리만의 차별화된 그린라이프 캠페인, 플레이그린!

365일 소비자들과 관계를 맺어나가는 인게이지먼트 플랫폼을 구축하다

  • BACKGROUND이니스프리는 런칭 이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오며 국내 최초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했으나, GREEN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시장에는 더 많은 경쟁자들이 생겨났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2014년,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다시 한 번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 IDEA캠페인의 핵심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어렵고 의무적이기만 했던 그린라이프 활동에 ‘PLAY’의 개념을 불어넣어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하였습니다. 이로써 일상에서 즐겁게 실천하고 함께 즐기는 놀이가 되는 그린라이프, ‘플레이그린’ 캠페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그린’과 소비자들이 365일 일상에서 관계를 맺어갈 수 있도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Engagement Platform)’을 구축하였습니다. 플랫폼 안의 모든 프로그램들은 플레이그린 활동지수인 이니스프리 그린포인트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계되었습니다.
     
    먼저 일상 속 서로의 그린라이프 사진을 공유하는 플레이그린 앱(Daily)에서 그린포인트를 쌓으면, 이를 통해 매월 오프라인에서 함께 모이는 소규모 플레이그린 클래스(Monthly), 1년에 하루 그린라이프를 실천해온 사람들이 모여 서로를 축하하고 격려하는 플레이그린 페스티벌(Special Day)에 참가할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RESULT캠페인 런칭 이후 6개월 간 앱을 통해 총 2만 6천여 명이 8만여 건의 그린라이프 사진을 공유하였습니다. 이렇게 앱을 통해 플레이그린을 경험한 사람들은 다시 플레이그린 클래스와 플레이그린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연계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플레이그린 페스티벌 2014’ 참가신청 페이지는 시작 첫 해부터 신청기간 동안에만 12만 건에 가까운 페이지뷰 수치를 기록하였고, 일반 구매는 5분 만에 매진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내기도 했습니다.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