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차가 필요할 때, 타면된다. 쏘카

SOCAR│2015.05│TV / YouTube

02_main

대한민국 1등 카셰어링 서비스, 타면된다. 쏘카!

  • BACKGROUND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시간만큼 차를 빌릴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 쉽고 편리한 서비스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개념으로 다가오는 쏘카의 서비스를 대중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일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 IDEA가장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2030 메인 타겟들에게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일상 속 차가 필요한 다양한 순간들은 ‘차가 필요할 때, 타면된다, 쏘카’라는 슬로건과 함께 매력적인 쏘카 라이프를 즐기는 모습들로 표현되었습니다.
     
    쏘카의 TV CF는 쏘카를 알고 달라진 연인과의 데이트, 나만의 주말, 친구들과의 일탈 상황 등 쏘카 라이프에 대한 로망을 자극하는 것뿐만 아니라, 영상 곳곳에 실제 쏘카 앱 서비스 이용 장면들을 하이라이트해 쉽고 편리한 쏘카 앱의 사용법까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 RESULTTVC 온에어 이후 쏘카의 누적 회원 수는 지난해 말 50만 명에서 국내 없계 최초로 100만 명을 돌파하였고, 지난해 매출(174억)대비 올 상반기 매출이 180억을 넘어섰습니다. 모바일 앱 및 사이트의 월간 순 방문자수도 54만 명으로 업계 1위를 달성했으며, 현재까지도 공중파/ 케이블을 통해 온에어되고 있는 TVC 영상의 YouTube 조회수는 런칭 3주 만에 25만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03_video-thumbnail_01

04_video-thumbnail_02

05_video-thumbnail_03

06_video-thumbnail_04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