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블리자드 최초의 스마트폰 게임,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Blizzard Entertainment│2015.05 / 2015.08│TVC / YouTube

02_main_hearthstone

 
 

요즘 대세~ 모바일 게임, 지금은 하스스톤의 시대~!

  • BACKGROUND세계적인 게임 개발사 블리자드(Blizzard)의 ‘하스스톤(Hearthstone): 워크래프트 영웅들’은 스마트폰 게이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전략카드게임’ 장르이지만, 블리자드 특유의 스케일과 화려한 그래픽을 스마트폰에 그대로 담아 최상의 지략쾌감을 선사하는 블리자드 최초의 모바일 게임입니다.
    지난 5월, 모바일 게임 런칭과 함께 진행하였던 첫 번째 TVCF에 이어, 게임 신규 업데이트 시점에 맞춘 두 번째 TVCF까지- 모바일로 즐기는 하스스톤의 수준 높은 퀄리티와 재미를 소비자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 IDEA
    첫 번째 TVCF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하스스톤 송(song)’과 함께 광고 모델 3명(줄리안, 알베르토, 기욤)의 일상 속 게임 플레이 장면을 녹인 유쾌한 스토리의 TV광고가 온에어 되었습니다. 귀에 착착 감기는 멜로디와 ‘하스스톤이 폰으로!,’ ‘스케일은 그~대로’,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한판!” 등의 쉬운 가사로 하스스톤의 스마트폰 버전 런칭 소식을 전달하였습니다.
    게임 유저라면 공감할 만한 모델들의 위트 있는 애드리브와 표정연기는 게임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였고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싶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실제 게임 상황에 놓인 듯한 모델의 위트 있는 애드리브와 표정연기는 보는 이로 하여금 게임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스마트폰에 어플을 다운로드 받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두 번째 TVCF1차 런칭 캠페인 이후 진행된 두 번째 TVCF에서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즐기게 된 ‘하스스톤의 대세감’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Brand Relevance유지를 위해 기존 모델들을 유지하며, ‘하스스톤! 해보았는가!’, ‘요즘 대세 모바일 게임’, ‘지금은 하스스톤의 시대!’ 등의 메시지로 모두가 즐기는 대세 게임이라는 점을 뮤지컬 톤의 CM송을 통해 강조하였습니다.
     
    스토리 또한 현실과 게임 상황을 넘나드는 실시간 맞대결 상황을 연출하여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즐기는 짜릿한 한 판 승의 재미를 전달하였습니다.
  • RESULT하스스톤은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앱 인기 순위 1위와 베스트 신규 게임에 선정 되었고,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앱 및 매출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모바일 게임 런칭 이후 대세 게임으로 거듭났으며, 신규 업데이트 및 두 번째 캠페인이 이어지며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03_video-thumbnail_01
04_video-thumbnail_02
05_video-thumbnail_03
03_video_thumbnail_01
03_video_thumbnail_02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