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우리가 보는 세상, YouTube Beacon 캠페인

Google Korea│2015.08│YouTube / OOH

02_main_youtube
 
 

우리 시대 진짜 스타, YouTube 크리에이터들의 파워를 느껴보세요!

  • BACKGROUND시대를 반영하는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이 모인 YouTube.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YouTube를 단순히 킬링타임용 동영상 클립이 모인 채널 정도로만 받아들일 뿐,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YouTube의 크리에이터들과 그 파급력에 대해서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이러한 일반 소비자들과 그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여러 광고주들의 기존 인식을 바꾸어, YouTube를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이 모인 파워풀한 플랫폼으로 인지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 IDEA자신만의 채널을 운영하며, 독자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YouTube만의 크리에이터, 비콘.
    강력한 콘텐츠에 걸맞은 높은 조회수와 팬덤을 자랑하는 비콘들의 파급력을 널리 알리고, 일반적인 TV 스타들과 달리, 비콘과 팬들과의 밀접하고 특별한 관계를 조명하여 YouTube 채널이 가진 특별함을 널리 알리는 것이 아이디어의 핵심이었습니다.
     
    수 많은 YouTube 스타 중, 이번 캠페인의 메인 비콘으로 게임/예능 크리에이터 [대도서관]과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을 선정, 그들의 보이스와 캐릭터, 그리고 YouTube를 통해 일반인에서 스타로 성장하게 된 히스토리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여 YouTube와 각종 디지털 매체를 통해 확산시켰으며, 보다 높은 주목도를 이끌어내기 위해 여러 교통매체를 중심으로 한 OOH 매체 및 디지털 배너 등을 전방위적으로 집행하였습니다.
  • RESULT캠페인 영상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특히, 우선 공개되었던 [SSIN] 편은는 현재 약 1,200만 Views 이상을 기록 중이며, 2차 공개되었던 [대도서관]편도 3주 만에 약 4백만 Views 이상을 기록하며 크리에이터와 YouTube의 콘텐츠에 대한 타겟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시태깅 등 크리에이터들의 기존 팬덤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활동으로 온라인상에서 더욱 빠른 확산이 발생하였고, 더 많은 신규 팔로워들의 유입을 이끌어내었습니다.

 

03_video_thumbnail_01

03_video_thumbnail_02

03_video_thumbnail_03

03_video_thumbnail_04

04_ooh_01

04_ooh_02

04_ooh_03

05_web

06_mobile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