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So Cool, Curitel 캠페인

CURITEL | 2004.01 | Digital

So cool
 

Make your Cool!

  • AWARD2004 London International Awards, Interactive Category : Finalist
    2004 NewYork Festivals’ Interactive Awards, Best Animation Category : Finalist
    2005 Clio Awards, Internet Advertising Fresh Approach Category: Shortlist
    2005 Clio Awards, Internet Advertising Brand Building Category : Shortlist
    2005 Clio Awards, Internet Advertising Internet Rich Media Advertising Category : Shortlist
    2005 Communication Arts Interacative Design Annual 11, Advertising Section : Winner
    2005 the 52st Cannes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 Cyber Lions : Shortlist

    ‘So Cool’은 20대의 감성과 문화를 Curitel에서 출시되는 대표적인 제품을 소재로 풀어내는 캠페인으로, 웹을 엔터테인먼트가 진행되는 공간으로 설정하고 유저들을 인터랙션 놀이에 참여시킴으로써 브랜드의 메시지가 유저들에게 깊숙히 전달되게 하는 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So Cool’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 이것을 유저에게 직접 마우스로 여행하며 경험하게 하는 ‘is’메뉴와 사용자들의 참여공간으로 마련된 ‘Make Your Cool’메뉴를 기본축으로 하여, 제품의 출시와 함께 계속적으로 기획되는 ‘So Cool, ****’ 메뉴가 주요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속에는 각 에피소드의 주제어가 들어가 한 문장을 이루는 형식).
  • 큐리텔 [So Cool, IS!]
    재기발랄! 유니크! 독특하고 통통튀는 팬택앤큐리텔의 타겟층에게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신선함을 선사한 그야말로 ‘재미있도록’ 구성한 사이트 입니다.
     
    ‘So cool’이라는 카피를 모티브로 인디아트와 길거리 문화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놓은 이 사이트는 트렌드와 유니크의 접점, 디자인과 아트의 접점에서 성공적인 줄타기를 한 유쾌한 케이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큐리텔 [So Cool, S4]
    피규어를 이용하여 스톱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영화사이트 방식의 컨텐츠를 구성하여 제품을 타겟층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던 사이트입니다. 애니메이션의 모든 제작 과정을 포스트비쥬얼 자체 스튜디오에서 진행하였고, 참신하고 새로운 시도 뿐만 아니라 높은 완성도로 더욱 이슈가 되었던 작업입니다.
  • 큐리텔 [So Cool, Make your cool!]
    ‘나만의 그래피티 그리기’는 유저가 스스로 그래피티 스타일의 도장과 브러쉬를 통해 자유롭게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도록 하며 ‘so cool’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것은 그리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갤러리로 이어져, 내가 그린 그림 뿐 아니라 다른사람이 그린 그림까지도 그린 순서대로 동영상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더욱 큰 재미와 흥미를 주고 있습니다.
  • 큐리텔 [So Cool, ★Byul!]
    이번 에피소드는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의 비쥬얼을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별[★:byul]을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별이라는 공간은 현실과 다른 신비록고 환상적인 공간을 의미하며, 각각의 별마다 다양하고 독특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적인 공간으로서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현실에 지친 한 소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유저들은 그 소녀와 함께 여행을 하게 됩니다. 폰을 통해 별[★:byul]로 부터 초대메시지를 받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고, 각각의 별등을 여행하면서 소중한 선물과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소녀와 함께 여행하는 곳은 고객 마법사의 별, 잠못드는 별, 놀이 동산 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별들을 모두 여행하고 나면, 각 별의 캐릭터들로부터 화분, 씨앗, 생명수를 받게 됩니다. 마지막 새장안의 정원이 있는 별은 현실에 지친 사람들의 희망이 만들어낸 공간으로 지금까지 받은 아이템을 이용해 그곳에 심을 수 있습니다. 심은 씨앗은 꽃을 피우게 되고 유저들은 그 꽃에 의미를 부여하여 자신의 꿈과 소원을 담아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큐리텔 [So Cool, T-310V!]
    이번 에피소드는 TV폰을 소재로 한 작업입니다.
    어느날 큐리박사의 실종사건이 발생하고, 유저들에게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단서가 주어집니다. 유저들이 주어진 단서를 가지고 사건을 해결해가는 동시에, 견고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된 TV폰의 느낌을 쿨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방이라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서로 다른 공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비쥬얼은 완성도 높은 3D로 제작되어 다른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시도하였습니다.
  • 큐리텔 [So Cool, 想像!]
    ‘So Cool, 想像’편은 기존의 에피소드에서 보여줬던 스틸컷과 일러스트 중심의 제작 방식에서 벗어나 제품의 동영상 기능에 포커스를 맞춰 동영상 소스를 충분히 활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사이트의 전반적인 구조 정리 및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 공간 구축, 그리고 로그 분석 등의 관리 기능 보완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So Cool, 想像’의 이야기는 제품을 소개하는 주인공의 등장에서 시작됩니다. 주인공은 재미잇는 꺼리를 찾아 한 카페에 들어가게 되고, 카페 안 사람들의 이야기를 핸드폰을 통해 하나씩 하나씩 훔쳐 보게 됩니다.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다정했던 여인을 졸지에 원수로 바꿔 버리는 상상을 하기도 합니다.

So cool2

So cool3

So cool S4

So cool S4 2

So cool10

So cool_make your cool2

So cool11

So Cool Byul2

So cool8

So cool7

sangsang

sangsang2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