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식습관 고민 우리에게 맡겨라! 더블하트 이유식 특공대

Yuhan-Kimberly Double Heart│2013.08│Digital(Mobile/PC)

main_840x536
 
 

식습관 고민, 우리에게 맡겨라! 이유식을 시작한 아기라면,
<더블하트 이유식 특공대>가 올바른 식습관과 이유식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 AWARD2014 Effie Awards Korea Brand Experience : Bronze
  • BACKGROUND점차 치열해지는 육아용품 시장에서 2539 엄마 타겟들도 단순 브랜드 인지도에 영향 받기 보다 제품력이 우수한 이유식기를 더 자세히 비교하고 찾아 다니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더블하트는 기존처럼 단순 브랜드만을 이야기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에서 더 나아가 더블하트만 이유식기만의 차별화된 USP를 전달함으로써, TOM 1위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자 했으며, 동시에 매출도 증대시키고자 했습니다.
  • IDEA
    “더블하트 이유식 특공대 출동!”
    아기들의 식습관 고민을 해결해 주는 <더블하트 이유식 특공대>를 결성, 아이들의 이유식기 습관에 맞춘 8명의 이유식 특공대원을 설정하였습니다. 이들을 활용하여 홍보영상을 제작, YouTube를 비롯한 타겟층들이 주로 활동하는 채널을 통해 릴리즈 시켰습니다. 아기의 먹는 영상을 응모해서 올리라는 메시지로 유저들의 즉각적인 행동을 유발 시켰습니다.
     
    “우리아기가 먹는 영상을 촬영해서 응모해주세요”
    각 아이들마다 식습관이 다른 만큼, 고민해결을 위해 실제 아기들의 식습관 영상을 응모
    받았다. 2539 타겟들이 참여하기 쉽도록 국내 NO.1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 BOT 시스템을 활용 하였고, 이를 통해 기존 플랫폼을 활용했을 때 보다 높은 응모율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영상을 통해 고민을 해결해 드려요”
    응모 받은 아기영상을 분석하여 올바른 식습관을 알려주고, 이에 꼭 맞는 이유식기를 추천해 줌으로써 아기들의 식습관 해결과 동시에 더블하트 이유식기가 가진 제품력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영상 나레이션의 경우 VJ 특공대에서 실제 활약하고 있는 박기량 성우를 활용하여 실제 ‘VJ 특공대’를 보는 듯한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 RESULT캠페인 홍보영상은 총 1,176,124 View를 기록하며 목표 수치였던 98만 View 대비 120%를 초과달성 하였습니다. 카카오톡 플친은 목표 수치 대비 188% 추가달성했습니다. 기획전의 경우 진행 6주 전대비 428.2% 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습니다. 2012년 대비 2013년 대비 더블하트 전체 매출은 12.3% 증가, 이유식기 매출은 46.7% 증가 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블하트는 새로운 브랜드체험을 제공하여 엄마들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들어가 관계를 만들어 나갔고, 이를 통해 2012년 대비 TOM 상승은 물론 타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당당하게 TOM 1위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2014 에피 어워드 코리아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e>

sub_01

sub_02

sub_03

sub_04

sub_05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