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하기스 아기물티슈 물티슈 프로맘 캠페인

Yuhan-Kimberly │ 2014.07 │ Digital

프로맘_메인
 
 

내 아기를 위해 원단까지 따지는 프로맘에 도전하세요!

  • BACKGROUND잇따른 아기물티슈 유해성분 논란으로 엄마들 사이에서 물티슈에 대한 관심이 유해성분 여부에만 쏠린 가운데, 천연펄프 원단으로 만들어진 하기스 아기물티슈는 아기를 위해 ‘유해성분은 물론, 원단까지 따져야한다’ 라는 메시지로 제품 선택기준을 ‘천연펄프 원단’까지 확장시키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 IDEA이번 캠페인은 아기물티슈를 구매할 때 유해성분 유무만 확인하는 ‘초보맘’과 유해성분은 물론 원단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프로맘’의 대결 구도를 통해 아기물티슈 구매 시 천연펄프 원단인지 아닌지 따져보게 만드는 아기물티슈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였습니다.
     
    ‘엄마가 프로맘이 되면 내 아기는 슈퍼 베이비가 된다’는 스토리가 담긴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프로맘이 된 엄마들에게는 아기의 사진을 넣으면 자동으로 완성되는 다양한 동물 모양의 슈퍼베이비콘 GIF를 만들어주었습니다. 그 중 12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내 아기 얼굴이 담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주었고, 카카오톡에서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RESULT5주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1일 평균 668명의 참여가 발생하였으며, 1인당 평균 8개의 슈퍼베이비콘을 제작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약 35,800개의 슈퍼베이비콘 GIF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약 16,779회 공유되었습니다.
     
    최종 선정된 12명의 아기 얼굴이 들어간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동일 기간 집행된 이벤트 이모티콘에 비해 월등히 높은 다운로드 횟수와 채팅창에서의 활용률을 보였고, 매출 또한 캠페인 오픈 전 대비, 12.4% 상승하였습니다.

프로맘_IMG01

프로맘_IMG02

프로맘_IMG03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