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LG 롤리키보드

LG전자│2015.12│CATV, 극장, Digital(YouTube, Naver)

main

『키보드의 한계를 접다』 편, 『Type and Roll』 편

LG 롤리키보드

  • BACKGROUND국내 출시 전부터 세계 최초의 ‘4단 접이식 롤타입 키보드’라는 혁신적 디자인으로 IFA 2015 등 해외에서 잇따른 호평을 받은 롤리키보드.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처음 소개하면서 ‘롤 타입’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광고에 충분히 담아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실 구매로까지 이어지게 할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였습니다.
  • IDEA롤리키보드를 본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구매욕을 자극하는 제품의 본질은, 세상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롤 형태의 ‘혁신적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본질에 집중하여 롤리키보드 만의 디자인 형태(Roll type)를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여 주면서도,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기능’ 편과 ‘휴대’ 편 – 두 편의 시리즈 광고가 제작되었습니다.
     
    ‘기능 편’에서는 기존의 키보드가 가지는 타이핑 툴로서의 역할을 넘어 퍼스널 모빌리티 시대에 맞춘 디자인의 혁신성을 처음부터 끝까지 오직 제품으로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롤리키보드가 접었다 펼쳐지면서 다양한 기호, 숫자 등으로 트랜스폼되는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를 ‘키보드의 한계를 접다’라는 메시지에 담아 표현해 냄으로써 제품의 USP를 심플하고 강렬하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휴대 편’에서는 세계 최초의 디자인 발상으로 언제 어디서든 쿨하게 키보드를 쓰고, 돌돌 마는 롤리키보드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Type and Roll’을 흥겨운 락앤롤 음악에 맞춰 모션 타이포그래피로 표현하였습니다. 롤리키보드의 뛰어난 휴대성(roll)을 어느 누구보다 자신감 있고, 쿨하게 어필하면서도 기능적인(type) 장점 또한 놓치지 않는 제품으로 인식되도록 하였습니다.
<>

01

02

03

04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