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스마트한 비즈니스 습관, 리멤버

드라마앤컴퍼니│2015.12│IMC

01

스마트한 비즈니스 습관, 리멤버

  • BACKGROUND‘리멤버’는 2014년 출시 후 약 1년만에 명함관리 어플 시장의 No.1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OCR(광학문자인식)기반의 경쟁자들이 갖고 있던 명함 인식율의 한계를 “타이피스트의 수기입력”라는 역발상으로 접근, 명함 정보의 정확도를 거의 100%로 올린 것이 성공의 이유였습니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명함관리 어플’을 넘어 ‘명함을 매개로 한 비즈니스 SNS’를 지향하는 리멤버의 청사진을 위해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능적 효용성을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 IDEA명함관리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 이들에게 경각을 울리는 메시지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명함관리를 못해서 생길 수 있는 비즈니스 결례/실수”를 극대화하여 보여주는 영상과 웹툰 형태의 Creative를 제작하였고, 비즈니스 모임이 많은 연말부터, 이직/승진 등 명함관리 필요성이 높아지는 연초에 맞추어 리멤버의 첫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리멤버의 첫 캠페인은 온라인 영상을 시작으로, 여의도, 강남 등 비즈니스 지역을 중심으로 한 옥외매체(버스쉘터 및 버스외부광고), 직장인들의 관심사에 맞춘 DA(뉴스, <미생>웹툰), SNS 및 어플(Facebook 및 BAND) 등 타겟의 동선 및 관심사에 맞추어 전방위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캠페인이 성과를 거두며 극장 광고 등 좀 더 도달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 RESULT과감한 자막 플레이, 귀에 남는 BGM으로 연출한 영상광고는 업계와 소비자 모두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어 냈습니다. 또한 캐릭터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를 지속적으로 리멤버 Facebook에 연재함으로써 높은 조회수와 공유, 댓글 수를 기록했습니다. 그 결과, 리멤버의 일 평균 가입자는 캠페인 시작 전 대비 약 180% 수준까지 증가하였습니다.
     
    2015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및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의 앱으로 선정된 리멤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단순히 명함관리를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대한민국 대표 비즈니스 어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02
<>
03

04

05

06

07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