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2017 NIKE AIR MAX DAY

NIKE│2017.03│DIGITAL

01_Nike_airmax_main

모든 혁명이 ON AIR 된다. REBELS ON AIR.

  • BACKGROUND나이키 에어맥스는 1987년부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스니커즈 모델입니다.
    매년 3월 26일이면, 에어맥스의 혁명적 탄생을 기념하는 ‘에어맥스 데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30주년을 기념하는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에어맥스는 시리즈마다 시대의 아이콘으로써 10대와 2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2017년 ‘에어맥스 데이’는 그들이 열광하는 음악, 뮤지션과 함께 에어맥스의 혁명 정신을 퍼뜨리는 ‘모든 혁명이 ON AIR된다’ 컨셉의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 IDEA캠페인 컨셉인 ‘에어맥스 라디오’를 통해 반항적이고 혁명적인 에어맥스의 스토리가 3월 내내 송출되었습니다. 매주 출시되는 에어맥스 신제품들의 컨셉에 맞는 뮤지션들로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뮤지션들의 음악은 신제품 발매일에 맞춰 음악 컨텐츠 플랫폼 ‘DINGO’를 통해 라이브 되었고 동시에 인터뷰 컨텐츠 플랫폼 ‘Sellev’로 뮤지션들 각자의 ‘혁명’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디지털에서는 소비자가 사진에 자신만의 혁명 문구를 넣으면, 영상으로 제작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의 혁명 스토리와 캠페인 메시지가 SNS에 널리 퍼져 나갈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Running Horns’ 피규어 브랜드와 콜라보한 한정판 에어맥스 피규어를 추첨을 통해 증정했습니다.
     
    에어맥스데이가 나이키 매니아들만의 축제로 끝나지 않도록, 20-30대가 애용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29cm를 통해 에어맥스의 혁명 히스토리와 30주년 한정판 신제품 AIR VAPOR MAX를 소개했습니다.
  • RESULTDINGO와 Sellev의 페이스북/유투브 채널을 통해, 캠페인 영상 컨텐츠들이 약 450만 회 시청 및 공유가 되며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한, 디지털 이벤트로 제작된 유저 참여 영상들은 총 12만 뷰를 기록하며 SNS를 통해 퍼졌습니다. 29cm PT 컨텐츠는 약 70만 회 페이지 뷰로 타 브랜드 PT 대비 높은 수치 기록 하며, 많은 소비자에게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07_Nike_airmax_city-page

08_Nike_airmax_general

09_Nike_airmax_29cm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