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menu

이니스프리 인스타그램 마이크로드라마 #어쩌다제주

innisfree│2016.10│DIGITAL

01_어쩌다제주_main

그래, 숨가쁘게 달리지 않아도
가끔 흐트러져도 괜찮아

지친 일상을 힐링하는 인스타그램 속 1분 감성 드라마 #어쩌다제주

  • BACKGROUND이니스프리 인스타그램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헤리티지인 제주도와 특유의 신비로운 감성으로 고객들과 소통해오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청정자연과 제주소녀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 있는 것. 이렇게 지속적으로 쌓아온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충성도가 높은 팔로워들과 좀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였고, 뷰티 브랜드로써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온 이니스프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해 브랜드의 매력도까지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 IDEA이니스프리만의 감성 스토리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아이데이션을 시작. 고객들이 보다 흥미를 느끼고 스토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전용 영상물로 제작하기로 결정하고, 타깃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드라마 형식으로 콘텐츠의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어쩌다제주 는 도시에 살던 한 소녀의 ‘제주 한 달 살이’ 과정을 담은 드라마로써, 이니스프리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17일간 총 8화에 걸쳐 방영. 제주에서의 생활이 처음엔 조금 어색하고 익숙하지 않지만 점차 자연과 동화되어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그린 라이프의 의미를 고객들에게 전하는 동시에, 지친 일상을 힐링하는 콘텐츠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드라마 속 주인공의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을 만들어 캠페인 기간 동안 운영.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독특한 스토리텔링으로 드라마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었으며, 드라마에서 볼 수 없던 주인공 소녀의 일상을 담은 비하인드스토리를 제공하여 그 재미를 배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 RESULT캠페인이 진행된 17일간 약 27,863명의 팔로워가 빠른 속도로 증가. 이는 이니스프리 계정 일평균 팔로워 증가 수치로 보았을 때, 캠페인 이전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일별 약 3,000명 증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드라마는 오직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만 방영되었으며, 8편의 영상 콘텐츠 평균 시청수는 약 7만 회를 기록. 그리고 해외 팔로워들을 고려하여 국/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드라마를 방영함으로써 국내 팔로워뿐만 아니라 해외 팔로워들에게서도 많은 호응과 화제를 모았습니다.
     
    드라마를 시청한 많은 팔로워들은 드라마 종영 이후 다음 시즌을 기대하는 댓글을 남기고, 이니스프리만의 그린 라이프에 대한 동경과 호감을 나타내는 반응을 보이는 등 꾸준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로써 이니스프리는 뷰티 브랜드 최초로 인스타그램 전용 드라마를 제작하고 성공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02_어쩌다제주_capture

03_어쩌다제주_capture

04_어쩌다제주_capture

05_어쩌다제주_capture

06_어쩌다제주_pc

06_어쩌다제주_mobile

BACK